본문 바로가기

덕적도 배 시간표 및 차량 승선비용 안내

모빌리테크 발행일 : 2024-07-13 10:00

덕적도는 인천광역시 옹진군에 속한 섬으로, 인천항에서 여객선으로 1시간 정도면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육지와 다리로 연결된 섬들만큼은 아니어도, 도서지역인 점을 감안하면 접근성이 꽤 좋은 편이죠. 하지만 대중들에게 그렇게 많이 알려진 섬은 아닙니다. 울릉도나 제주도처럼 미디어에 자주 노출되는 섬과 비교하면 인지도가 상당히 낮다고 볼 수 있는 섬이죠.

 

그런데, 직접 덕적도에 가보면 의외로 상당수의 관광객이 꾸준히 찾아오는 섬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많이 알려지지 않은 덕적도를 어떻게 알고 왔는지, 외국인 관광객들도 생각보다 많이 보여서 놀랐던 경험이 있는데요. 특히 여름에는 서포리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사람들이 많이 모입니다.

 

이렇게 여행객들이 꾸준히 찾아오는 섬이지만, 막상 덕적도에 대해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면 관련 정보가 많지 않습니다. 덕적도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그 만큼 불편한 것이 사실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덕적도 여행을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여객선 운항 시간표를 중심으로, 차량 승선비용까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덕적도 배 시간표

인천항과 덕적도를 오가는 여객선은 두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사람만 탈 수 있는 쾌속선이고, 다른 하나는 사람과 차량을 함께 선적할 수 있는 차도선인데요. 쾌속선의 경우 차도선보다 작고 빠른 것이 특징으로, 인천항에서 덕적도까지는 약 1시간 1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차도선의 경우 차량을 선적할 수 있지만 그 만큼 배가 무거워져서 항해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인천항에서 덕적도까지 약 1시간 40분 정도 걸리죠.

 

 

 

인천항에서 덕적도까지 운항하는 여객선은 쾌속선 기준으로 하루에 2회~3회 정도 출항합니다. 차도선은 대부분의 경우 하루에 1회 출항하며, 여객 수요가 늘어나는 여름철에는 하루 2회로 증편되기도 하죠.

 

쾌속선인 코리아나호의 인천항 첫 출항 시간은 08시 또는 08시 30분이며, 마지막 출항 시간은 15시입니다. 차도선인 코리아익스프레스카훼리호는 08시 30분 또는 09시 10분에 아침 첫 출항을 하는데요. 코리아나호와 코리아익스프레스카훼리호는 항상 서로 다른 시간에 출항하니 여행 계획을 세우실 때 참고해두세요!

 

인천항에서 덕적도를 오가는 여객선의 자세한 운항 시간표 정보는 덕적도 공식 홈페이지의 <인천항 운항 시간표>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덕적도 배 시간표 자세히보기

 

차량 승선비용

덕적도는 버스나 택시와 같은 대중교통이 발달하지 않은 곳이기 때문에, 자동차를 직접 가지고 가서 여행하시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면적이 작은 섬이라도 직접 걸어서 돌아다니는 것은 무척 피곤한 일이니까요. 

 

 

 

섬 지역을 여행할 때 편하게 이동하기 위해 차를 가지고 가려는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은 여객선에 차량을 선적하는 비용까지 함께 생각하실텐데요. 덕적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인천항-덕적도 구간의 차량 선적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항로 인천항-덕적도 노조비
오토바이/자전거 8,000원 -
경차 40,000원 8,000원
소형차/중형차 45,000원 9,000원
대형차/RV 50,000원 11,000원
승합차(9인승~12인승) 55,000원 13,000원
승합차(15인승) 80,000원 16,000원

 

여기에서 RV와 승합차는 차량 크기 및 승차 정원에 따라서 구분되며, 차량 노조비는 별도로 부과됩니다. 즉, 위 표에서 운임과 노조비를 합산한 금액이 차량 선적 비용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댓글